[트리비아] 그것 비하인드 스토리

Posted by <구니스>
2017. 11. 7. 21:02 영화 이야기/영화 숨겨진 이야기

흥행 수익 5억달러를 넘어서 역대 최고 흥행 공포영화 1위에 등극한 영화 '그것'.

그전까지 공포영화 역대 1위는 1973년 개봉한 '엑소시스트'였다.

다들 난리인데 문화 차이인지 우리나라에서는 흥행이 영...

어쨋든 역대 공포 영화 흥행 1위 작품의 촬영감독이 우리나라 사람이라는게 자랑스럽다!

정정훈 촬영감독 앞으로도 승승장구하길~

 

알아도 쓸데없지만 알고나면 더 재밌는 영화 그것의 뒷이야기에 대해 적어본다.

 

영화 그것 비하인드 스토리 트리비아

 

 

★ 영화 속 페니와이즈 클로즈업 장면에서 양쪽눈이 서로 다른곳을 바라보는 장면이 있는데 CG없이 직접 연기(?)한거다. 그게 어떻게 가능하지;

 

★ 원작 소설속의 마지막 부분에는 베벌리와 아이들의 성관계 장면이 있는데 영화에서는 제외됐다. 잘한거 같다. 진심.

 

★ 기묘한 이야기로 잘 알려진 핀을 제외한 나머지 아역들은 한번 이상 교체됐다.

 

 

★ 기묘한 이야기의 더퍼 형제가 감독을 할뻔 했으나 인지도가 없다는 이유로 거절당했다. 더퍼 형제는 이후 넷플릭스의 기묘한 이야기를 연출해 스타로 등극. 더퍼 형제가 만들었으면 더 재밌었을거 같다. 물론 지금의 그것도 재밌지만...

 

★ 페니와이즈 후보에 올랐던 배우들은 조니 뎁, 틸다 스윈튼(잉? 여자 페니와이즈?), 톰 히들스턴, 짐 캐리, 채닝 테이텀 등이 있었다.

 

★ 아역들은 후속편에서 자신들의 성인역을 맡으면 좋을거 같다는 배우들을 뽑았다. 그 중엔 크리스 프랫과 크리스찬 베일도 있다. 그냥 희망사항이군.

 

 

 

 

 

 

 

★ 원작은 성인이 된 아이들이 과거를 회상하면서 펼쳐진다. 소설 배경은 1958년 영화 배경은 1989년.

 

★ 아역들은 페니 와이즈역의 빌 스카스가드를 첫 대면신까지 한번도 보지 못했다. 실제로 놀라는 장면을 찍고 싶었던 감독의 요청.

 

★ 그것의 첫 티저 예고편은 공개 하루만에 2억뷰 가까운 기록을 세웠다.

 

 

★ 클로이 모레츠가 베벌리 역을 맡을뻔했는데 스케줄 문제로 무산됐다. 클로이 모레츠는 스티븐 킹 원작 '캐리' 리메이크작에에 출연했다가 폭망. 캐리 리메이크작은 10대 재난 영화에 등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