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rn to Wonder! 원더우먼 쿠키영상 엔딩크레딧 후기

Posted by <구니스>
2017. 6. 1. 23:59 영화 이야기/영화를 보고

슈퍼맨도 배트맨도 자살특공대도 살리지 못했던 DCU를 살리기 위한 마지막 희망!

배댓슈에서 볼건 원더우먼밖에 없었다고 할정도로 존재감을 관객들에게 팍팍 심어줬던 원더우먼이 단독 영화로 다시 돌아왔다.

중간에 감독 교체도 있었고 이런 저런 잡음이 많아 걱정이 앞섰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DC의 소녀가장으로서 DCU를 캐리해가기 충분했다. 그냥 한마디로 예쁘고 멋있었다.

 

원더 우먼 (Wonder Woman, 2017.5.31 개봉)

 

감독 : 패티 젠킨스

출연 : 갤 가돗, 크리스 파인, 로빈 라이트, 데이빗 듈리스, 코니 닐슨 등

 

줄거리

 

인간과 신의 중간에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아마존 여전사들이 모인 데미스키라 왕국. 데미스키라 왕국의 다이애나 공주는 어느날 비행기를 타고 추락한 트레버를 발견하고 목숨을 구해준다. 그에게서 밖은 전쟁중이고 수백만의 사람들이 희생당할 위기라고 전해들은 다이애나는 전쟁을 막기 위해 트레버와 같이 전쟁터로 나선다. 모든 전쟁의 원인은 어딘가 숨어있는 전쟁의 신 아레스라 믿는 다이애나는 트레버 일행과 가장 아레스와 가까운 인물을 쫓기 시작하고...

 

 

논란의 중심이던 갤 가돗, DC의 중심이 되다.

 

원더우먼은 제작 과정에서부터 여성 히어로 주연 영화에 히어로물 촬영이 처음인 여성 감독이란 이유로 진짜 말도 안되는 논란이 많았었다. 영화를 보고 나면 일단 그런 논란들은 더 이상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갤가돗은 정말 예쁘고 멋있게 원더우먼을 잘 표현해냈다. 대체불가란 말에 동감 못하는 사람은 없을거다. 매력있게 어둡지도 그렇다고 센스있게 웃기지도 않았던 DC의 분위기에 전환을 가져오는게 원더우먼이 될줄은 몰랐다. 그동안의 DC는 참 일관되게 관객수도 평가도 기대이하였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배트맨 시리즈는 빼고 말이다. 놀란 감독 시리즈는 마블 어벤져스하고도 견줄만한 성질의 것이 아니다. 놀란의 다크나이트의 문제는 딱 하나였다. 자체적으로 마무리를 지어버려서 DCU 세계관에서 이어가질 못한다는거... 이렇다할 돌파구를 찾지 못했던 DCU에 너무 순수해 상황파악 잘 못하고 정의감만 넘치는 캐릭터가 희망을 보여줬다. 원더우먼의 탄생기는 매력적이었다. 반전도 감동도 '내가 바로 정의다!' 를 외치는 원더우먼과 참 잘 어울렸다.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단점도 있었다 

 

전체적으로 보면 재밌게 잘 봤지만 약간 아쉬웠던 부분도 있다. 초중반이 지나고 나면 후반부까지 좀 많이 루즈해진다. 세상에 막 나온 원더우먼의 적응기, 원더우먼이 싸우러 가기 전까지의 과정이 약간 지루했다. 영화 개봉 전 소문에 이전작들과는 다르게 코믹 요소가 많이 들어갔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그것도 좀... 살짝 미소지을정도의 유머? 그걸로 그 후반까지를 견디기는 좀 힘들었다. 그리고 액션신들을 보면서 자꾸 잭 스나이더가 생각났다. 비슷하다는게 아니라 너무 남발해서 피로감마저 들정도의 때리고 부수는 박력있는 액션이 약간 그리웠다. 전체적으로 액션신들이 좀 짧다는 느낌이다. 배댓슈에서 강렬한 등장을 알렸던 곡 "Is she with you"가 나오면서 슬로우 걸릴때는 소름도 약간 돋았다. 화려한 액션에 오~ 하면서 집중할만 하니까 끝나버린다. 뭔가 뒤에 좀 더 있었으면 좋겠는데... 스나이더처럼 액션이 좀 길어도 됐을거 같은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웃는게 정말 예쁜 갤 가돗

 

그래 가운데는 원더우먼이 서야해. 자격있어!

 

 

배트맨 대 슈퍼맨 최고의 장면

 

 

 

 

 

 

 

 

 

원더 우먼 비하인드 스토리 '트리비아'

 

-잭 스나이더가 병사로 카메오 출연했다고 한다. 난 못찾았다.

-주연 갤 가돗의 국적때문에 개봉 금지를 당한 나라가 있다. 갤 가돗은 이스라엘 국적이고, 때문에 레바논에서 상영금지를 당했다

-패티 젠킨스는 코믹스 원작 영화감독중 최초 여성은 아니다. 퍼니셔: 워존이라는 소리소문없이 사라진 영화 감독이 최초였다

-재촬영 당시 갤 가돗이 임신 5개월차라 볼록한 배는 나중에 CG로 처리했다고 한다

-원조 원더우먼 린다 카터가 카메오로 출연할뻔 했지만 그녀의 개인사정으로 무산됐다

 

원더우먼 쿠키영상

 

영화가 끝난후 엔딩크레딧이 올라가는동안 저스티스리그에 관한 쿠키영상을 기대했지만 특이하게도 원더우먼에는 쿠키영상이 존재하지 않았다. 감독말에 따르면 히어로물에는 항상 후속을 예고하는 쿠키영상이 있어야한다는 편견이 싫어서 안 찍었다고 한다. 내 생각에는 당시 분위기가 너무 안좋아서 안찍은게 아닐까 싶다. 아쉬웠다. 하지만 엔딩 크레딧 올라가면서 나오는 한스짐머의 ost를 웅장한 극장 사운드로 감상할수 있으니 천천히 즐긴후 일어나시는걸 추천드린다.

 

배트맨대 슈퍼맨 중 강렬한 기타 일렉 기타 사운드와 함께 등장한 원더우먼!

바로 그 ost "Is She with you?"